남성호르몬 증가에 도움을 주는 식품 10가지
남성은 30대부터 남성호르몬 분비량이 천천히 감소합니다. 남성호르몬이 부족하게 되면 우울감, 피로, 집중력 저하와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정기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와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테스토스테론 증진에 도움이 되는 식품 10가지를 준비했는데요. 함께 확인해 보시고 식습관에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
1. 남성호르몬 증가에 도움이 되는 식품
1. 마늘
마늘은 항산화 작용으로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하고, 아르기닌, 아리신과 같은 성분으로 인해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생강
생강은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 개선이나 소화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3. 토마토
토마토는 항산화물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리코펜이라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4. 부추
비타민A, C, K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건강에 도움이 되고, 아르기닌이 포함돼 있어 남성호르몬 증진에 좋습니다.
5. 굴
아연, 셀레늄, 비타민 B12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해 세포 생성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6. 당근
비타민A, C, K가 풍부하며 비타민A는 남성의 정자수를 늘려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고추
캡사이신이 포함되어 있어 혈액순환,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A, B6, C, 칼슘과 같은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8. 아보카도
비타민C, E, K가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아스파라거스
여러 비타민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엽산, 크롬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며 혈액순환이나 체력증진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10. 아몬드
마그네슘, 비타민E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며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세포 손상을 예방해 주는 식품입니다.
2. 남성호르몬 분비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인
남성호르몬 분비에 악영향을 미치는 원인 소개드린 10가지 식품이 남성호르몬 증가에 도움을 주는 것은 맞지만, 남성호르몬 생성에 방해가 되는 여러 요인들도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나이
30대 이후로 테스토스테론이 자연적으로 감소합니다.
2.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하면 남성호르몬이 줄어들고 다시 스트레스를 받는 악순환이 옵니다.
3. 잘못된 수면습관
수면의 질이 낮은 상태에서는 호르몬 균형이 깨질 수 있습니다.
4. 잘못된 식습관
고지방 식품이나 고당분 식품은 복부비만을 초래하고 심혈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5. 운동 부족
운동량이 부족해 근육이 감소하면 남성호르몬도 동시에 줄어들 수 있습니다.
우리가 나이는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수면습관이나 스트레스 관리, 식습관이나 운동부족은 노력으로 개선할 수 있는 부분들입니다. 자신과 파트너를 위해 하나씩 바꿔나간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 관련 글 모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