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빨리 깨는법, 아침을 상쾌하게 시작하고 싶을때

술 빨리깨는법


회식이나 모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다음 날 아침, 머리가 묵직하고 비몽사몽한 상태일때 정말 난감하죠. 술이 빨리 깨야 직장인들은 제정신으로 출근할 수 있고, 학생들은 머리가 맑은 상태에서 공부를 시작할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보편적으로 알려진 술 빨리 깨는 방법들입니다.



1. 수분 보충하기


수분 보충하기

술 취한 상태에서는 수분 보충이 가장 중요합니다. 알코올을 섭취하면 디하이드로제네이스라는 효소가 생성되어 두통과 숙취를 유발하게 됩니다. 숙취두통은 알코올이 몸에서 수분을 뺏어가며 생기는 증상이기 때문에 수분 보충을 가장 먼저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녹차나 과일 섭취하기


녹차나 과일 섭취하기

녹차나 과일 섭취 녹차나 과일을 섭취한다는 것은 1번에서 언급한 수분 보충의 효과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간 기능 개선과 독성물질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과일 섭취는 비타민과 무기질을 보충해 주기도 하는데요. 레몬과 같이 비타민C가 많은 과일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3. 천천히 걷거나 운동하기


천천히 걷거나 운동하기

운동을 하거나 천천히 걷는 행위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술의 해독 속도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도가 높은 운동은 오히려 두통을 심하게 하고 근육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낮은 강도로 운동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4. 세수나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기


세수나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기

세수나 샤워는 우리 몸의 청결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술을 깨기 위해 찬물로 샤워하는 것은 갑자기 혈관이 수축될 위험이 있고 감기를 유발하기도 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너무 높은 온도로 샤워하거나 사우나에 들어가는 것은 뇌의 저산소증이나 과호흡 증후군을 유발하기도 하니 적당히 미지근한 온도의 물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휴식과 수면 보충


앞의 방법들을 다 사용했지만 회복의 기미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숙취가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전날에 지나친 음주가 원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쉽지만 이런 경우 수면과 휴식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정말 힘들다면 하루 조퇴를 내 보는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술빨리 깨는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숙취를 해소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아무리 즐거운 모임에 참석하더라도 다음날 일정에 무리가 생길 정도로 과음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모음

📌 인바디 보는법, 성분별로 알아보기

📌 건강검진시 체지방 측정기 원리는?

📌 내장지방 빼는법(운동,식단,생활습관)

📌 지중해식 식단의 장단점 정리

📌 양배추 효능과 즙으로 먹으면 좋은점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